반응형

오늘은 와일드씽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wild thing. 상체의 앞면을 늘리는 후굴 동작입니다. 우르드바 다누라와 마찬가지로 기초적인 팔의 힘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도 쉽게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후굴 하면 어떤 아사나가 떠오르시나요? 대부분이 부장가사나를 떠올릴 겁니다. 부장가사나도 물론 쉬운 동작은 아니지만, 우르드바다누라나 이 카마트카라사나보다는 쉽게 느껴집니다. 중력에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아사나] - 몸의 앞면을 시원하게 늘리는 요가자세<코브라자세, 부장가아사나 Bhujangasana>

 

몸의 앞면을 시원하게 늘리는 요가자세<코브라자세, 부장가아사나 Bhujangasana>

부장가는 '뱀'이라는 뜻으로 부장가아사나는 뱀 자세입니다. 하체를 바닥에 두고 팔을 지지한 채 상체를 들어 올리는 동작으로 척추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가벼운 후굴 동작으로 초보자는 베이

saram123.tistory.com

 

와일드씽은 다운독에서 시작하기 좋습니다. 물론 첫 후굴보다는 몸이 조금 풀린 후에 시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다운독에서 오른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스플릿을 합니다. 무릎을 접어 뒤로 넘기며 스콜피언 포즈도 만들어봅니다. 그 오른 다리를 그대로 뒤로 넘기며 매트에 발바닥으로 착지합니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왼 손목은 돌아가고 왼 발목도 방향이 바뀝니다. 오른팔을 들어 머리 뒤로 뻗고 왼 다리도 가능하면 무릎을 폅니다.

이렇게 바로 옮겨가는게 어렵다면 오른 다리를 넘길 때 일단 엉덩이를 바닥으로 같이 내립니다. 몸통의 앞면이 천장을 바라보게 됩니다. 준비가 됐다면 엉덩이를 들면서 왼 발바닥을 누르고 본 동작으로 이어갑니다. 

왼 발날이 닿아 발날을 눌러도, 오른 발의 뒤꿈치를 떼도 다 괜찮습니다. 다양한 변형을 활용해봅니다. 

2. 5호흡 정도 유지하고 다시 다운독으로 돌아와 호흡을 정리합니다. 

상체의 힘도 물론 필요하지만 하체의 힘에 집중해 봅니다. 허리를 꺾어서 가지 않도록 합니다. 기본적인 후굴의 방향성을 생각합니다. 익숙해진다면 떠있는 오른손이 점차 바닥을 향하고, 우르드바 다누라로 연결해봅니다. 

나마스떼!

반응형

+ Recent posts